안녕하세요, 육아와 집안일 사이에서 정신없이 살아가는 '청소의 정석'입니다! 오늘은 제 집 주방 싱크대가 도저히 눈뜨고 볼 수 없을 정도로 끔찍해져서 급하게 찾아낸 5분 청소법을 여러분과 공유하려고 해요.
여러분도 아시죠? 주방 배수구에서 올라오는 그 끔찍한 냄새... 손님 올 때마다 식은땀 나게 만드는 그 냄새 말이에요! 오늘 이 글을 읽고 따라하시면 그 냄새와 영원히 작별인사 할 수 있을 거예요!
주방 싱크대 5분 기적의 청소법
"아이고, 이 냄새 어쩌지?"
매일 아침 싱크대에 다가갈 때마다 저도 모르게 나오는 말이었어요. 남편은 "그냥 전문가 불러!" 하지만 제가 찾아낸 이 방법은 전문가 부를 돈으로 아이 간식 사 먹이고도 남을 만큼 경제적이랍니다!
준비물 (집에 다 있어요!)
- 쿠킹호일 (네, 그 평범한 은박지!)
- 비닐봉지 (마트에서 가져온 그 비닐이면 충분해요)
- 과탄산소다 (청소의 마법사!)
- 주방세제 (평소에 쓰시는 것)
- 팔팔 끓인 물 (뜨거울수록 좋아요!)
5분 청소 마법 시작!
- 먼저 쿠킹호일을 동그랗게 뭉쳐서 비닐로 감싼 다음, 배수구를 꼼꼼히 막아줍니다. 마치 아이가 장난감 숨기듯 꼭꼭 눌러 막아주세요!
- 과탄산소다를 싱크볼 전체에 뿌려줍니다. 마치 첫눈이 내린 것처럼 하얗게 덮어주세요! 종이컵에도 한 컵 가득 담아둡니다.
- 주방세제를 여기저기 펌핑! 펌핑! 펌핑! (2~3번이면 충분해요)
- 이제 끓인 물을 천천히 부어줍니다. 주의! 이때 뜨거운 증기가 올라오니 마스크 착용하고 창문은 활짝 열어두세요! (첫 시도 때 코가 얼얼했던 기억이...)
- 거품이 보글보글~ 마치 마법의 물약처럼 올라오면 성공! 약 3분간 그대로 두고 기다려주세요. (이때 커피 한 잔 하면 딱 좋아요!)
- 물을 빼기 전에 쿠킹호일로 싱크볼을 문질러주세요. 놀랍게도 호일이 스테인리스의 녹과 물때를 말끔히 제거해줍니다! 처음 발견했을 때 제 눈을 의심했답니다!
- 이제 배수구 마개를 제거하고 물을 빼주세요. 이 과탄산소다 물이 배관을 타고 내려가면서 배관 속 찌든 때까지 말끔히 씻어줍니다!
-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호일로 싱크볼 전체를 닦아주면... 짜잔! 마치 새 싱크대를 설치한 것 같은 반짝반짝한 결과물이 나타납니다!
과탄산소다의 놀라운 비밀
제가 이 청소법의 핵심인 과탄산소다에 빠진 이유가 있어요. 과탄산소다는 강알칼리성이라 산성인 기름때와 만나면 중화반응을 일으켜 때를 분해해버립니다! 많은 분들이 콜라나 식초로 청소하시는데, 그건 오히려 역효과예요!
다른 곳에도 써보세요!
주방 상판 찌든 때
- 뜨거운 물로 한번 닦아주세요
- 커터칼로 1차 제거 (조심조심!)
- 과탄산소다 + 주방세제 + 치약 + 물을 섞어 매직블록에 묻혀 닦으면 끝!
가스레인지 & 후드필터
- 싱크대에 뜨거운 물 + 과탄산소다를 풀어 후드필터 담그기
- 10분 방치 후 꺼내면 기름때가 스르륵~
- 행주에 과탄산소다 물 적셔 가스레인지에 덮고 10분 후 닦기
- 결과는? 새것처럼 반짝반짝!
육아맘의 솔직 후기
"아이 셋 키우면서 청소할 시간이 어디 있어?" 했던 제가 이제는 5분이면 주방 청소를 뚝딱 마칩니다. 남편이 "청소 업체 불렀어?"라고 물어볼 정도로요! 독자님들도 반짝반짝 빛나는 씽크대를 경험해 보세요.